feedback
Rate this webpage
Need
Support?

Print

Next Press Release

온세미컨덕터, 오토엑스 5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에 지능형 센싱 기술 제공  Chinese Japanese

8MP 이미지센서 28개, 3D 라이다 센서 4개로 사각지대 제거 및 최고 수준의 안전성 지원

2021년 7월 15일–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가 오토엑스(AutoX)의 5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에 자사의 이미지 센싱 및 라이다(LiDAR) 기술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세계인공지능대회(WAIC)에서 공개된 오토엑스의 5세대 자율주행 기술은 자율주행을 대중화하고 인적·물적 운송에 대한 보편적 접근권을 제공하고자 설계된 최초의 완전 무인(fully driverless) 로보택시(RoboTaxi)에 탑재된다.

오토엑스의 설립자 겸 CEO인 지안시옹 샤오(Jianxiong Xiao)는 “우리는 자율주행 레벨4 로보택시를 시장에 출시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온세미컨덕터는 이러한 센싱에 대한 요구사항을 실현시키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다. AR0820AT 8 MP 이미지 센서는 다른 센서와 달리 고해상도 카메라 융합이 가능하다. 이는 보도나 교차로에서 물체를 포착하기 위해 넓은 시야가 요구되는 고밀도 도심지역 상황을 지원한다. 또한, 충분한 반응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물체 혹은 표지판을 더 먼 곳에서 인식해야 하는 경우, 실제 감지 거리를 300미터 이상으로 확장하여 고속도로에서의 자율주행을 지원한다.

오토엑스 로보택시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카메라 센서와 라이다 검출기를 탑재했다. 온세미컨덕터는 고해상도 AR0820AT 8 MP 이미지 센서 28개와 라이다 센서용 SiPM 어레이 4개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풀 서라운드 뷰를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 지능형 센싱 그룹 수석 부사장인 로스 자투(Ross Jatou)는 “온세미컨덕터는 시장을 선도하는 센서 기술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확장가능한 센서 솔루션은 오토모티브 시장에서 요구되는 엄격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해결과제를 지원한다. 우수한 성능과 긴밀한 통합은 완전 무인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이다. 우리는 안전성을 높이고, 완전 자율주행 실현을 위해 오토엑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오토엑스의 레벨4 자율주행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택은 밀도가 높고 가장 역동적인 교통상황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중국 내에서 최초로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운영허가를 받았다. 오토엑스는 상하이, 선전, 우한 및 기타 중국 주요 도시에 수백 대의 로보택시를 배치했다. 또한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도 로보택시 및 로보딜리버리(RoboDelibery)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온세미컨덕터는 4억 개 이상의 이미지 센서를 판매한 자동차 센싱 분야의 선두주자로, 45년 이상의 세월 동안 뛰어난 이미징 기술을 활용해 까다로운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센서 타입, 해상도, 및 광학 포맷을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의 센서 포트폴리오에는 주차 보조(park assist), 서라운드/리어 뷰 카메라, 인캐빈(in-cabin), 미러 대체(mirror replacement), 차선 이탈 경고(lane departure warning), 첨단 제동(advanced braking), 충돌 방지(collision avoidance),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시스템을 위한 고급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

오토엑스(AutoX)에 대하여

오토엑스는 중국의 레벨4 무인 로보택시 선두업체로, 자율주행 기술의 민주화와 인적·물적 운송에 대한 보편적인 접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6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및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ersity)의 자율주행 기술자 지안시옹 샤오(Zianxiong Xiao)박사가 설립한 오토엑스의 자율주행 플랫폼은 전 세계의 도심에서 가장 까다롭고 역동적인 교통 시나리오를 처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토엑스는 안전 요원 없이 공공 도로에서 완전한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중국 최초의 회사이자 유일한 회사이다. 더불어,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의 완전 무인 로보택시 허가를 획득한 두 번째 회사이다. 오토엑스는 중국의 상하이, 선전, 우한을 비롯한 많은 도시에 수백 대의 로보택시를 배치했으며, 2021년 1월에는 세계 두 번째 및 중국 최초로 완전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민간에 공개했다.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둔 오토엑스는 전 세계에 8개의 사무실과 5개의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에 대하여
온세미컨덕터는(나스닥: ON)는 세계를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하며, 포용적이고, 연결되도록 돕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전력, 아날로그, 센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용, 클라우드 전력,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엔지니어가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공급망 및 품질 프로그램과 강력한 ES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온세미컨덕터는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및 마케팅 대리점, 엔지니어링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 # #

ON Semiconductor 와 ON Semiconductor 로고는 Semiconductor Components Industries, LLC의 고유상표로 등록되어있다. 여기에 언급된 모든 다른 제품과 회사명은 각 소유자들의 고유 상표이기도 하다.

Next Press Release
Your request has been submitted for approval.
Please allow 2-5 business days for a response.
You will receive an email when your request is approved.
Request for this document already exists and is waiting for appro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