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dback
Rate this webpage
Need
Support?

Print

Previous Press Release | Next Press Release

온세미컨덕터, CES 2020서 차량용 이미징 및 감지 기술 시연  Chinese Japanese

최신 라이다(LiDAR) 기술로 광자검출 효율(PDE)과 이미지 해상도의 새로운 성능 표준 설정

2019년 12월 20일 –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최신 라이다(LiDAR) 기술을 전면에 내세우며 차량용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선도적인 라이다(LiDAR)용 감지기 제공업체인 온세미컨덕터는 장·중·단거리 라이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높은 해상도와 넓은 시야각(FoV)을 갖춘 SPAD(Single Photon Avalanche Diode, 단일광자검출기) 어레이 제품군을 업계 최초로 시연한다.

SPAD 어레이는 한 장면의 단색 영상과 깊이 정보(depth map)을 동시에 생성하는 저광도 광자검출기로, 거리 측정(ToF)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전의 SPAD 어레이 기술의 저밀도 버전은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됐지만, 2미터 이상 거리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밝은 조명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공개될 최신 디바이스들은 기존 디바이스 대비 훨씬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스캐닝과 플래시를 포함하여 ToF를 위한 다양한 장면 조명 아키텍처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CES 2020에서는 이러한 최신 기술이 탑재된 평가 키트도 소개될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의 SPAD 기술로 만들어진 SiPM(Silicon Photomultiplier)은 애벌런치 광 다이오드(APD)와 같은 기존 감지기와 비교할 때, 높은 단일 광자 민감도, 광 검출 효율(PDE), 제조 균일성 등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라이다 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다. CES 2020에서는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로보센스(RoboSense)의 RS-LiDAR-M1을 포함해, 여러 라이다 센서 제조업체들이 온세미컨덕터의 SiPM 감지기가 적용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로보센스의 부사장인 릴리 시노하라(Leilei Shinohara) 박사는 “이번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RS-LiDAR-M1은 탁월한 사용 거리와 정확도는 물론 업계 선도적인 가격 및 성능을 자동차 설계 품질을 만족시키면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와의 협력 아래, 로보센스는 RD 시리즈 SiPM 제품군을 통해 낡고 오래된 APD 기술과 기계적 스캐닝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기존 라이다 제조업체들이 제공하는 성능을 빠른 속도로 뛰어넘었다. 온세미컨덕터의 SiPM 감지기 기술은 우리가 원하는 수준의 라이다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 인텔리전트 센싱그룹 SensL 사업부 부사장인 웨이드 애플먼(Wade Appelman)은 “SiPM은 근적외선(NIR, 905nm) 대역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시스템에서 APD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온세미컨덕터의 최신 AEC-Q101 인증 R-시리즈 감지기를 설계한 파트너 라이다 제작사들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 제품들의 광자검출 효율(PDE)은 업계 최고 수준인 15%로, 이는 장거리 라이다를 위한 중요한 성능변수가 된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또다른 자동차용 이미지 기술의 완성도를 보여주기 위한 다양한 시연이 진행된다. 여기에는 저조도 및 안개 낀 환경에서 각각 RGB, NIR+ 모드로 동작하는 8.3MP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 로봇 택시를 위한 머신비전용 12MP 이미지 센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HDR을 이용하는 환경에서의 글로벌 및 롤링 셔터 성능 시연이 테이블 위에 구성한 소형 레이스트랙에서 진행된다.

단일 센서로 단거리 및 장거리 성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ADAS용 다중모드 레이더 기능인 MIMO+도 시연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사람과 물체 등 탐지된 대상의 사정거리, 속도, 각도를 보여줄 온세미컨덕터 고성능 레이더 mmIC 기술이 시연의 중심이 될 것이다.

차량 내부 모니터링이 중요한 안전 애플리케이션으로 부각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낮에는 컬러 이미지를 생성하고, 밤에는 NIR 조명을 이용해 단색 이미지를 생성하는 2.3MP RGB-IR 센서를 활용한 차량 내부 모니터링 솔루션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감정인식을 포함해 인체 및 얼굴 분석 트래킹 과정을 보여주는 시연도 진행된다.

ADAS/자율주행, 차량전기화, 사물인터넷(IoT), 산업 및 클라우드 전력 등 CES 2020에서 진행될 모든 시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onsemi.com/ces202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시연을 보려면 베네치안/샌즈 컨벤션 센터(Venetian/Sands Convention Center) 무라노 3302(Murrano 3302)에 마련된 온세미컨덕터 부스에 방문하면 된다. 시연장 투어 예약은 CESEvent@onsemi.com로 연락하면 된다.

온세미컨덕터에 대하여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컨덕터 (나스닥: ON)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산업용, LED조명, 의료, 군사/항공, 전력 공급 애플리케이션부문에서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 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s://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 # #

ON Semiconductor 와 ON Semiconductor 로고는 Semiconductor Components Industries, LLC의 고유상표로 등록되어있다. 여기에 언급된 모든 다른 제품과 회사명은 각 소유자들의 고유 상표이기도 하다.

Previous Press Release | Next Press Release
Your request has been submitted for approval.
Please allow 2-5 business days for a response.
You will receive an email when your request is approved.
Request for this document already exists and is waiting for approval.